그중에서도 지난 4월 대표팀 감독으로 취임한 쿠몬 아츠시(久門 篤志) 감독이 기대하는 선수 몇 명을 소개합니다. JD리그의 테마인 ‘선수들의 본모습‘ 50인 인터뷰 기사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.
이민정 선수 프로필
한국 여자 소프트볼 대표팀의 이민정(LEE MINJEONG) 선수.
생년월일은 2001년 10월 18일생으로 현재 22세입니다.
등번호는 5번이며, 포지션은 우익수입니다.
한국 소속팀은 ‘대구도시개발공사’입니다.
출신지: 경기도 김포시 소개
출신지는 경기도 북서부에 있는 김포시입니다. 2023년 2월 1일부터 대도시로 지정되었습니다. 면적은 약 276.61㎢, 인구는 약 48만 6천 명입니다.
서울 중심부에서 공항철도로 약 25분, 지하철로 약 50분 거리에 있습니다.
과거 미군 기지와 함께 발전한 도시로 유명했지만, 최근 재개발이 진행되며 모습이 바뀌고 있습니다.
인기 등산 코스인 도봉산이나 수락산 등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, 스팸이나 소시지가 듬뿍 들어간 ‘부대찌개’가 유명하다고 합니다.
소프트볼에 대한 독점 인터뷰
Q: 소프트볼을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?
A: 중학교 때 체육 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시작했습니다.
Q: 소프트볼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?
A: 던지고, 치고, 잡고, 달리는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즐거움을 느끼고, 경기를 하는 것 자체가 재미있습니다.
Q: 소프트볼을 하면서 좋았던 점이 있나요?
A: 좋아하는 스포츠를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고 매우 즐겁습니다.
Q: 한국 대표팀의 좋은 점을 알려주세요.
A: 각자 다른 팀에서 모였기 때문에, 서로 다양한 훈련 방법을 공유하며 도움을 줍니다. 덕분에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.
Q: 지쳤을 때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?
A: 쇼핑을 하거나, 누워서 쉬거나,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풉니다.
Q: 목표를 알려주세요.
A: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따는 것입니다.
Q: 일본에는 몇 번 정도 와보셨나요?
A: 이번이 4번째입니다. 이전에도 합숙이나 대회 등의 목적으로 왔습니다.
Q: 좋아하는 일본 음식이 있나요?
A: 편의점에서 파는 오하요(OHAYO)의 브륄레 아이스크림과 초밥을 좋아합니다.
Q: 일본에서 가보고 싶은 곳이 있나요?
A: 삿포로에 가보고 싶습니다.
아시안게임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며!
2026년 아이치현에서 개최되는 ‘제20회 아시안게임‘에서의 약진을 목표로, 앞으로도 매일 연습과 시합에 매진할 한국 대표팀.
소프트볼을 할 때의 진지한 표정과 다른, 젊음 넘치는 선수들의 평소 모습을 알게 된 저희는 앞으로도 한국 대표팀을 계속해서 힘껏 응원하겠습니다.